프레스 센터

신문, 잡지, 방송 등 언론이 전한 블루리본 서베이의 소식, 보도자료를 소개합니다

[경기신문] 미식 블로거의 프랑스 맛집 투어 가이드

2018.11.19 | 조회수 1,421
닉네임 ‘비밀이야’, 15년째 맛집 블로그 운영
2004년부터 열네번 프랑스 여행 경험담 소개

비밀이야의 맛있는 프랑스배동렬 / BR미디어 / 694쪽 / 1만8천원

 

이 책은 미식 블로거 ‘비밀이야’가 14번의 여행을 통해 직접 기록하고 정리한 프랑스 미식 여행을 위한 모든 것을 담은 종합 지침서다.

‘비밀이야’라는 닉네임으로 15년째 맛집·여행 블로그를 운영하며 꾸밈 없는 맛 평가로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저자는 2004년부터 총 14번의 프랑스 여행을 하며 직접 경험한 레스토랑 방문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어냈다.

다년간 국내외를 여행하며 유명 맛집은 물론 숨겨진 맛집까지 찾아 소개해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국내 독자들에게 프랑스 전역에 있는 유명 레스토랑과 숨겨진 맛집을 소개할 예정이다.

이 책은 ‘비밀이야’의 맛있는 이탈리아(2016년), 맛있는 스페인(2017년)의 뒤를 잇는 책으로 저자가 준비한 유럽 미식 여행 가이드의 완결편이다.

시리즈의 마지막 무대를 프랑스로 정한 것은 프랑스가 미식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나라이기 때문이다.

파리에만 10개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을 비롯해 수백 개에 달하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 있는 프랑스는 미식가의 천국이라고도 불린다.

하지만 프랑스의 진적한 저력은 단순히 별 개수에 있지 않다. 무심코 들어간 동네 레스토랑에서도 미슐랭 레스토랑 그 이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상향화된 식문화 수준과 내공이야말로 프랑스를 미식의 종주국으로 만드는 요소라 할 수 있다.

책에 소개된 레스토랑 목록은 ‘미슐랭 가이드’나 ‘ 레 그랑드 타블르뒤 몽드’ 등 저명한 미식 가이드북에서 소개된 곳은 물론 수많은 국내외 프랑스 미식 관련 책자와 정보를 종합해 완성했다.

고급 레스토랑 외에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나 가성비 좋은 와인바, 파리의 쌀국수 맛집 증 다양한 미식 정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.

/정민수기자 jms@


원문 링크: http://www.kg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32487